본문 바로가기

Python

파이썬 환경변수 설정한지 모를 때 파이썬 설치위치 검색하기 및 파이썬 환경변수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네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출근하기 힘들어요... 

그래도 다들 힘냅시다! 

 

매우 간단합니다. 

 

cmd 창에 where python 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환경 변수를 등록해서 두 개가 나오지만, 환경 변수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하나만 출력됩니다.

윈도우 검색기 창?이라고 해야 하나요? 저는 윈도우 버튼 + Q 를 눌러서 검색하곤 해서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녀석을 클릭하고 환경만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 > 고급 > 환경변수(N)...  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시스템 변수(S)로 들어와서 PATH를 클릭하세요!

아래의 경로를 추가하면됩니다 

사용자마다 경로가 다르니 CMD 창에 where python 을 검색해보세요

C:\Users\hwang\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11

C:\Users\hwang\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11\Scripts

 

사용자마다 경로가 다른데 저는 글 안읽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다음다음 설치해서 새로 지정 하였습니다. 

 

오늘도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