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하지만 꼼꼼한 리뷰

아이폰XS 후면 강화유리 에대한 궁금증 3가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딩이아니라 리뷰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저의 완벽한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아이폰 xs의 뒷면은 유리로 되어있어서 놓치거나 떨어뜨리면... 깨지기 쉽다는점...

저는 잘 떨어뜨리지는 않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불안했었고 케이스가 온전히 나의 아이폰을 지켜주지 못할거같아서 강화유리를 찾아보던중! 후면 강화유리를 찾게되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찾게 되면서 몇가지 알게된 사실이있습니다. 

 

1. 어떤 가격대가 안전한 필름의 가격대인가? 

2. 강화유리 필름의 재료 혹은 원료는 어떤것으로 되어있나?

3. 아이폰 xs 후면 전체를 덮을 수 있는가?

 

이 세가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먼저 1번부터 알아봅시다

 

1. 어떤 가격대가 안전한 강화유리 필름의 가격대 인가? 

    강화유리의 필름은 싸게 사면 3,000원 ~ 70,000원 (네이버 기준19.06.07 금요일 오후6시경의 검색기록)

   대까지 다양합니다.

    물론 비싸다고 해서 완벽하게 지켜주지는 않겠지만 왜 가격대가 천차 만별일까요? 

    저의 생각은 강화유리 필름의 주원료, 마감, 강화유리의 구부러짐 강도 등에서 차이가 있을거같습니다. 

 

    정확하게 이거다 라고 말 할 수는 없겠지만 가격대의 평균을 보자면 대부분의 유리필름이 10,000원 에서 20,000원 정도로 구성 되어있는 것을로 보아 이 정도가 적당한 가격대 인거 같습니다. 

 

 

2. 강화유리 필름의 재료 혹은 주원료는 무엇인가?

   강화유리 필름을 찾아보면서 많은 제품들이 이런 식으로 설명되어있었습니다.

   필름의 강도, 핸드폰에 붙인후의 면적, 필름을 붙이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곳이나 그냥 사진 즉 강화유리필름이 붙어     있는 사진 만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설명은 대부분이 다 있지만 원료를 설명하는 곳은 10개중에 2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유리의 불순물을 가지고 만드는 핸드폰 강화유리필름도 있다는 군요 그래서 가격대가 싼곳이있구나 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은 필름의 원료를 설명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아사이 라는 원료로 만들어지는 강화 유리필름이 더 안전하다면서 설명한곳이 있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주원료는 무엇이라고 말 할 수 없거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봐야 할거같지만 유리를 만드는데 있어서 꼭 이 재료가 많이 들어가야한다거나 확실히 이것이 강화유리필름의 주원료다 라고 말하기에 저의 능력이부족합니다.. ㅠㅠ 알고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3. 아이폰 XS 후면 전체를 덮을 수 있는가? 

대부분의 아이폰 후면 강화유리 필름은 전체를 덮지 못하는 필름이 대부분입니다. 

찾고 싶었지만 그런 필름은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전면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존재 하지만 후면을 전체적으로 덮는 필름은 찾아보기 힘들더군요

 

이런 3가지의 궁금증을 가지고 찾다가 아래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짱이쁜 케이스에 있는 

" 인타입강화유리 필름 - 아이폰xs 후면 " 이라는 제품입니다. 

참고해주세요 후기는 다음글에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