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하지만 꼼꼼한 리뷰

Github에 도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공대생입니다 

오늘 리뷰 할 책은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라는 책 입니다

 

우선 Git 과 GitHub의 차이점을 알아야합니다

 

GIt 이란? 

소스코드를 관리하는 버전 관리 시스템 입니다 

개발 팀에서 여러사람이 소스를 작성하다 보면 누가 언제 이소스를 만들었는지 이부분은 다른 사람이 이미 

완성 시켰는지 이런 부분들을 쉽게 관리해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GitHub 이란? 

GIt의 호스팅 사이트 입니다 

즉 원격 저장소 라고 할 수 있습니다 Git 에서 소스를 관리해서 Github 라는 저장소에 

소스를 업로드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Git의 호스팅 사이트에는 GitLab, Github, BitBucket 등이 있습니다 

 

저는 git을 다뤄본 경험이 있습니다!

능숙하게 다루려면 필기해두었던 자료를 보면서 해야합니다.. 

 

 

책을 구입하실때 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내용은 책의 앞부분을 요약+저의 생각을 적었습니다

 

이 책은 비전공자도 읽기 쉽고 간결하게 되어있습니다 

차근차근히 설명해주는 것은 물론이며 직접 실습하면 눈으로 git 으로 관리하는 것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대단한 프로그래머가 된 기분이에요ㅋㅋ 

 

가볍게 시작하시면 금방 끝낼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책도 얇습니다! 

git은 branch 나 fitch 등을 하는 과정이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설명을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저는 git에 관심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이 책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때 보고 

속이 후련해서 책을 사려고 하였지만 ....! 마침 나는 리뷰어다 2020에 이 책이 있어서 

행복 했습니다 ㅎㅎㅎ 

 

1. 프로그램 설치가 전혀 어렵지 않고 책에 설명으로 설치가능 합니다 

  • 제가 직접 설치하면서 따라 해본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 차근차근 설명을 읽으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2. 책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 내용이 딱딱하지 않고 읽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 적절한 문단의 나눔이 더욱 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3. 내가 잘 따라한 것인가? 

  • 책의 내용 중에 내가 잘 따라하였다면 이런 내용이 창에 뜬다고 써있습니다 
  • 독자가 성공했는지 체크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4. 단점은 무엇인가? 

  • git을 도전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단점은 없습니다

 

이 책을 추천 하는 분들

1. gitHub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 

 

이 책을 추천하지 않는 분들

1.  github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 

 

아래의 링크에서 챕터의 내용과 기본적인 책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5159933380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이 책은 시나리오를 곁들인 실습으로 시작해서 깃과 깃허브를 처음 접하는 사람 또는 좀 더 깊은 난이도에서 깃과 깃허브를 다루고 싶은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www.hanbit.co.kr